한중관계 개선 분위기에 맞춰 중국 관광객 유치 증대의 반전 계기를 만들기 위한 홍보 판촉활동의 일환인 것.
‘상하이 세계관광박람회’는 2004년부터 매년 열리는 국제행사로 53개국 750여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하고 약 7만여명의 소비자가 참관하는 대규모 행사다.
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지 여행업계와 소비자를 대상, 경북도의 계절별 주요 관광지를 상품화해 소개하고 여행업계 관계자와 세일즈 콜도 가졌다.
경북도가 18~2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상하이 세계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 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지 여행업계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북의 계절별 주요 관광지를 상품화해 소개하고 여행업계 관계자와 세일즈 콜도 가졌다(사진=경북도 제공)
이에 따르면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대구·부산김해공항 출발의 경주·포항·안동권 관광지와 대구·인천공항 출발의 안동·영주·문경권 관광지로 분류해 경북내 주요관광지의 접근성 홍보에 주력했다.
일반 관광상품 소비자들을 대상, FIT 경북자유여행책자, 경북가이드북을 배포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북관광코스를 집중 홍보하고, 경북관광 SNS 홍보 이벤트와 설문조사도 진행해 박람회에 참여한 현지인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현지여행사 상하이직공국제여행사 등 3개 업체와 경북도 관광상품 홍보, 상품개발 협의 및 팸투어 개최를 위한 실무협의를 통해 향후 스포츠, 청소년, 예술단체 등 특수목적관광단 및 단체관광객 유치에 대한 세부사항을 논의했으며, 2020 도쿄올림픽을 대비한 전지훈련 장소도 소개했다.
도 한만수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상하이 국제관광박람회를 계기로 경북의 우수한 관광상품에 대한 적극적 관광마케팅으로 유커 유치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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