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영호)는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관에서 사천시, 국토정보공사, 농어촌공사, 사천축협, 으뜸건축사무소 담당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허가 축사 적법화 지역 협력체계 1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사진>
농축산과에서 기관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 요청,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 상황, 우수 지자체 사례 등을 발표하고, 사천시와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맞춤형 적법화 지원 방안, 기관별 애로사항 발굴 및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현재 적법화 추진현황(5.7.기준)은 올해 이행 기간을 부여받은 68농가 중 적법화 완료 농가(폐업 포함) 7호(10.3%)와 설계도면 작성 등 진행 중인 농가 25호(36.8%), 측량 농가 19호(27.9%)와 미진행 농가는 17호(25%)이다.
시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시설자금 지원, 컨설팅, 안내문 및 문자 발송 등으로 적법화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행기간 내에 적법화를 이행하지 않으면 행정처분을 받게 되므로 농가에서는 서둘러 적법화를 완료해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사천시복싱협회, 짜장면 한 끼 나눔봉사 실시
사천시 복싱협회(협회장 강성원)는 7일 서포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민자치프로그램인 한글교실 어르신들과, 노인일자리 어르신,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등 120여 명에게 점심식사로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어 대접했다.<사진>
이날 봉사에는 복싱협회 회원 10여 명이 아침부터 준비한 재료로 현장에서 직접 소스를 만들고 면발을 뽑아 짜장면을 조리해 미리 준비한 떡과 음료와 함께 대접했다.
어르신들은 “맛있고 따뜻한 짜장면을 만들어 주셔서 행복한 점심시간을 가졌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천시복싱협회 강성원 회장은 “오늘 어르신들께 직접 짜장면을 만들어 대접해 드리면서 맛있게 드시는 모습만 봐도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작은 일이지만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