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정동욱 기자 =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예술종합대학 사진학과 김문정 교수가 기획한 ‘서비스러닝’ 교과목 결과발표회인 ‘인생사진 프로젝트’ 사진전이 5일 오후 2시 ‘경성대학교 예술관 제2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인생사진 프로젝트’ 사진전은 사진학과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재능기부의 형태로 사회에 공헌하고자 기획된 교과목으로 김문정 교수의 담당교과목 ‘포트레이트 실기’ 수강생들 중 11명의 학생들이 이번 프로젝트에 지원했다.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소통의식과 공감능력을 체험하고 공동체의식을 되새기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러닝’ 교과목에 참여한 학생들은 김문정 교수의 지도하에 지난 10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남구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사진수업을 진행했고, 어르신 개개인의 초상사진을 촬영했다.
‘인생사진 프로젝트’ 사진전에는 학생들로부터 배운 어르신들의 사진작품과 학생들이 진솔한 마음으로 촬영한 인생을 담은 어르신들 개인 포트레이트 9점이 함께 선보인다.
경성대학교가 지난 2018년부터 정규 교과목으로 채택하고 있는 ‘서비스러닝’은 학생 스스로 사회봉사 참여를 통해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직접 실천하고 학점을 취득하는 학사제도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