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8일 오후 2시 부산 사하구청 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EBS와 공동으로 ‘2020 대학입시 대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0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고3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날 설명회에서 EBS 대표강사인 인천 하늘고등학교 심주석 교사가 ‘2020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 전략 및 학습법 안내’를 주제로 강의한다.
심 교사는 수시모집 비중이 늘어나더라도 수능 최저 학력기준, 정시 수능위주 전형 등 수능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는 상황임을 감안하여 EBS와 연계한 학습법 등을 안내한다.
이어 한국외국어대학교 이석록 입학사정관 실장이 ‘2020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주제로 2020 대입 전형내용과 수시·정시 지원전략 등을 알려준다.
참가 희망 학생과 학부모는 7일까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준비와 수능대비 학습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에 맞는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학습 동기강화 캠프 2차례 실시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다양한 원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보호자 등 131명을 대상으로 ‘학습 동기강화 캠프’를 2차례 실시한다.
이 캠프는 롯데자이언츠가 지난해 프로야구 홈경기에서 승리하거나 홈런을 칠 때마다 대한항공 국내선 왕복 항공권 1매씩을 적립해 모두 131장을 지난 4월 16일 기부해 이뤄진다.
캠프는 오는 8일 8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서울 역사캠프’와 같은 달 15∼16일 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주도 힐링캠프’로 진행한다.
이 가운데 ‘서울 역사캠프’에서 참가자들은 경복궁과 서대문형무소 등을 탐방하면서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 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과 값진 역사적 의미를 되새긴다.
또 ‘제주도 힐링캠프’에서 참가자들은 항공우주박물관 등을 탐방하면서 가족과 함께 평소 경험하기 힘든 문화체험을 한다.
원옥순 유초등교육과장은 “롯데자이언츠와 대한한공이 제공하는 항공권으로 학생들이 평소 가보지 못했던 제주 또는 서울에서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