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인하대 논술모의고사 해설 특강 동영상 갈무리 화면. (사진제공=인하대)
인하대에 따르면, 특강 동영상은 인문 38분, 자연 56분 분량으로 각 계열 별로 논술 준비 방법과 실전 팁을 전한다. 지난해 논술고사 채점위원이 직접 강의를 맡았다.
모션그래픽으로 시각적인 효과를 넣고 쉽고 편안한 방식으로 진행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논술문제와 난도가 유사한 모의논술고사 문제를 출제해 스스로 예상 문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에서 제공하는 세부적인 채점기준을 가지고 자가 채점이 가능하도록 했다. 올해부터 바뀐 인문계열 논술 문항 유형에 대한 설명도 담았다.
김현정 인하대 입학처장은 “수험생들의 대입 준비 부담을 줄이고 사교육을 유발하는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모의논술을 해설하는 동영상을 만들었다”며 “인하대 논술유형이 궁금한 학생들은 누구라도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며 특히 입시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이 있는 지역에 살고 있는 학생들의 정보 접근성 역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년도 인하대 수시모집 중 논술우수자전형 선발 인원은 모두 562명으로 전체 수시모집 중 14.8%를 이 전형으로 뽑는다. 논술고사 70%, 학생부교과 30%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의예과를 제외하고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논술고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자연계열 11월 30일, 인문계열 12월 1일 치러진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