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정동욱 기자 = #경남도-NH농협은행, ‘NH앱캐시-제로페이 이용고객 썸머 이벤트’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한술)는 경남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를 위해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1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경남NH앱캐시-제로페이 이용고객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경남지역에 소재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NH앱캐시를 통해 결제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응모 방법으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랜덤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당첨자에게는 스타일러, 건조기, 노트북, 경남사랑상품권(출시예정)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김한술 본부장은 “고객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고, 소상공인·개인사업자들은 가맹점 수수료 절감혜택을 받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남관내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경남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제로페이 고객사은 이벤트 실시와 더불어 도내 18개 시·군에서‘제로페이 활성화 릴레이 홍보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제로페이 가맹점은 관내 금융기관 최대인 5,074개소(6월말기준)를 모집하였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사회적기업에 대한 퇴직연금 수수료 50% 인하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한술)는 오는 15일부터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이나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 등에 대한 퇴직연금 수수료를 낮추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수수료 인하 혜택을 보다 많은 법인이 누릴 수 있도록 대상을 사회적기업으로 한정 한 것이 아니라 유치원, 어린이집, 아이돌봄서비스, 사회복지법인, 사회적기업 등의 법인으로 확대하였고, 이들 법인에 대해서는 확정급여형(DB),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수수료를 최대 50% 인하할 예정이다.
또한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수료를 낮추는 방안도 막바지 검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김한술 본부장은 “퇴직연금의 낮은 수익률을 개선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수수료인하 뿐만 아니라 퇴직연금 수익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03 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