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한술)는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NH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은 기업이 보유한 특허권 등의 지식재산권의 가치를 평가하고 담보로 취득해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운전자금을 지원하는 지식재산권 전용 대출상품이다.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의 가치평가수수료는 특허청과 농식품부, 농협은행이 부담해 기업의 가치평가 비용부담이 없고, 최대 1.50% 우대금리를 제공해 금융비용 부담을 줄인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 1년 및 할부상환 5년 이내로 운영한다.
또한 IP금융컨설팅(국내/해외 전략특허 확보 컨설팅)과 기업경영컨설팅(재무, 세무, 경영전략, 인사조직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김한술 본부장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지식재산권의 가치를 토대로 원활하게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경남 소재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창원시청지점, 창원사랑상품권 연계 올원뱅크 홍보 캠페인
올원뱅크 홍보 캠페인
NH농협은행 창원시청지점(지점장 노태영)은 지난 19일 창원사랑상품권 출시에 따라 상품권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농협 구매앱(올원뱅크) 가입 및 상품권 구매 (충전)방법을 주요 내용으로 한 대고객 홍보캠페인을 22일 창원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창원사랑상품권은 지역 자금의 지역 내 순환기반을 통해 소상상공인·자영업자 매출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꾀하고자 창원시가 만든 선불 충전식 모바일 상품권이다.
노태영 지점장은“금번 창원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를 이용한 모바일 상품권인 관계로 일반고객에게는 접근하기가 다소 쉽지 않은 점이 있어, 이용고객 편의를 꾀하고자 본 홍보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창원시청지점은 창원사랑상품권 이용고객 확대를 위해 영업점내 전담창구를 설치하고 창원사랑상품권과 제로페이 가맹점 저변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대고객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