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김해시장
김해시는 20일 시장실에서 허성곤 시장과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61개 공약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대책을 논의하고 부서간 소통을 통해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민선7기 공약은 4대 분야 161개로 이미 완료된 사업은 총 59건(36.7%)이며 정상 추진 95건(59%), 장기 추진 7건(4.3%)으로 완료사업 포함 정상 추진율이 95.7%에 달한다.
완료된 사업은 ▲의생명 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2023년 전국체전 유치 ▲김해행복교육지구 사업 ▲동부치매안심센터 건립 ▲서부소방서 건립 ▲국도58호선 웅동~장유 건설 ▲청년 생활안정사업 추진 ▲위험도로 가각정비공사 ▲청년창업농 지원 ▲김해형 청년카드 도입 ▲김해시민 안전보험 운영 ▲횡단보도 음성안내시스템(시각장애인대상) 확대 ▲부봉지구 도시계획도로 개설 ▲진영역 광장 조성 등이 있다.
아울러 ▲안동공단 재개발사업 ▲화포천 습지보전관리센터 조성 ▲국립 자연휴양림 조성 ▲조만강·주천강 생태하천 복원 ▲노무현대통령 기념관 완공 ▲서부장애인복지센터 건립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국제안전도시 공인 등 95건의 사업이 속도감 있게 정상 추진되고 있다.
허 시장은 “2019년도 한 해 동안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전 직원에 고마움을 전하며 2020년에도 공약사업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재사랑’ 허성곤 김해시장과 ‘수능만점’ 송영준 학생의 특별한 만남
허성곤 시장이 수능만점자 송연준 학생과 만나 환담하고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20일 2020학년도 대입수능시험에서 만점을 받아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 특별장학생으로 선발된 김해외고 3학년 송영준 학생에 대해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송 군은 지난달 14일 치러진 2020학년도 대입수능에서 경남에서는 유일하게 만점을 받아서 화제가 됐다.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고생하신 어머니를 호강시켜 드리고 싶은 마음에 한 시간 먼저 일어나고 한 시간 늦게 잠자리에 들면서 열심히 했을 뿐”이라고 말할 정도로 성실하게 노력해 얻은 좋은 결과여서 감동을 주었다.
허 시장은 “김해에서 첫 수능 만점자가 나와서 기쁘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하게 노력해 좋은 결과를 보여준 송영준 학생은 요즘의 젊은 세대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것”이라며 “송 군과 같은 인재를 양성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우리 장학재단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1992년 1월 7일 설립된 재단법인으로 지금까지 2800여명 학생들에게 총 42억여 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급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