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리빙을 위한 렌탈의 모든 것
[일요신문]김장수 기자=킨텍스와 SBS미디어넷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에서 유일한 렌탈 전문 전시회 ’2020 코리아렌탈쇼‘가 오는 8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4일 동안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는 개최 첫 해부터 △삼성전자 △코웨이 △현대렌탈케어 △SK매직 △쿠쿠홈시스 △SK네트웍스 △청호나이스 △휴테크산업 △바디프랜드 △웰릭스렌탈 △SK텔레콤 등 국내 렌탈 산업을 선도하는 전문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많은 주목을 받아왔고,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그간의 행사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3회차에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렌탈 전문 전시회로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대표기업과 함께 전시회와 전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행사는 ’스마트 리빙을 위한 렌탈의 모든 것‘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최근 소유가 아닌 경험과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공유경제, 구독경제 서비스가 소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기청정기, 정수기, 의류청정기, 안마의자, 음식물처리기, 인덕션, 커피머신 등의 생활가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중장비 분야 건설장비, 교육기자재, 오피스, 이벤트 등의 B2B 렌탈기업까지 문의를 하고 있어 다양한 렌탈서비스 상담 및 제품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렌탈이 생활 전반으로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다” 며 “렌탈과 구독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동 행사를 통해 렌탈 시장이 보다 활성화되어 국내 기업들의 성장의 돌파구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동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