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45% 이하(4인 가구 기준 월 213만원)이다.
신청 시 소득 및 재산, 임대차 계약 관계 등 주택조사를 거치게 된다.
임차급여는 가구소득인정액 및 가구원 수별로 기준임대료 내에서 1인 가구 15만8000원에서 4인 가구 23만9000원이 지급된다.
생활이 어려워 주거급여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이강덕 시장, 고3 첫 등교 현장 찾아
이강덕 시장이 20일 고3 등교 현장을 찾아 방역체계를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영일고등학교를 찾아 학교 운동장 입구에서 등교하는 고3 학생들에게 일일이 휴대용 손 소독제를 전달하고 안전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부탁했다.
교실의 방역 준비상황과 급식소 안전대책 등 학교의 준비상황 전반에 대해 살피고, 수업 준비에 애쓴 교직원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 시장은“철저한 대비와 점검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와 대책 마련에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 일부 학교에서 발열과 설사 등의 증세를 보인 학생 20여명이 귀가 조치돼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았다. 이들에 대한 결과는 내일 나올 예정이다.
# 시화장미 나눠주기 행사 개최
포항시는 장미향 가득한 5월을 맞아 ‘동빈나루 장미테마거리 걷기·시화장미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장미사랑회가 주관하는 시화장미 나눠주기 행사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코로나19 예방과 함께 시화장미를 알리는 시민참여 장미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현재 동빈나루를 비롯해 형산강변, 삼흥로 등 주요 도로변 곳곳에 만개한 장미가 시민들에게 생기를 불어넣고 도시경관을 환기시키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다양한 장미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과 자생단체, 기업체 등도 함께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