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원서 교부와 현장접수는 다음달 13~17일 시교육청 6층 대회의실에서 한다. 13~16일 시교육청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접수도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신청자들에게 가급적 온라인접수를 이용하도록 하고 현장접수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시험 장소는 오는 8월7일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며 시험일은 22일, 합격자 발표는 9월11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에서 발표하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전국 동시에 실시되는 검정고시는 지역 제한이 없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지역의 시·도교육청에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청, 세종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오는 25일까지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관내 학원 중 작년 하반기 합동점검 시 위반사항이 적발된 학원과 학생 수 300명 이상의 대형학원 총 27개소 63대의 어린이통학버스다.
주요 점검항목은 ▲어린이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여부 ▲차량 구조 변경 ▲승차인원 준수여부 및 운전자 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및 좌석 안전띠 결함 ▲하차확인 장치 설치 여부 등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 준수 여부에 대한 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점검한다.
합동 점검반은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즉시 시정조치와 과태료를 부과하고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경우 정비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학생들이 통학버스 탑승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한택 운영지원과장은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통해 학원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가 안전 의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마트·인공지능 교육 자료 개발 박차
세종시교육원(원장 사진숙)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스마트·인공지능 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 협의회를 지난 20일 교육원 내 SW교육체험센터에서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천안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관내 교사와 천안 지역 교사 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이문용 교수의 ‘인공지능의 개념과 적용’이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이어 구글코리아 이종찬 부장의 크롬북을 활용한 교사와 학생 간 쌍방향 원격수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마지막으로 교사별로 사전에 작성한 교육 자료 개발 목록을 공유하고 협의 과정을 거쳐 광고지 만들기, 손쉽게 영상 편집하기 등 총 36가지의 교육 자료 개발 목록을 확정했다.
세종시교육원과 천안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스마트·인공 지능 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완료해 수업, 연수, 축제 등의 교육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숙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 등 다양한 학습 방법을 혼합한 블렌디드 러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세종교육이 그동안 쌓아온 스마트교육의 바탕에 천안교육지원청의 인공지능교육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세종의 미래 교육이 한발 앞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주 충청본부 기자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