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지난 22일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2/4분기 사천시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
송도근 사천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회의는 신안보 위협 동영상 시청, 최근 충남 태안 밀입국 사건과 관련한 유관기관 간 협조 및 강조사항, 그리고 통합방위사태나 국가 재난사태 발생 시 관·군·경의 신속한 정보 공유와 대응을 위한 CCTV 영상공유체계 구축 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전쟁뿐만 아니라 감염병, 사이버테러 등의 새로운 위험요소에도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데 함께 힘쓰기로 했다.
송도근 시장은 최근 발생한 북한의 남북공동연락소 폭파 등으로 남북관계가 경색된 만큼 혹시나 모를 비상사태에 대비해 민·관·군·경간의 유기적인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당부했다.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모집...7월 3일까지 4명
사천시는 지난 22일부터 7월 3일까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사천시보건소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의 건강통계를 생산해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국가승인 통계조사로 2008년부터 매년 전국 보건소에서 실시되고 있다.
올해 모집인원은 4명으로 자격요건은 30세 이상 성인, 컴퓨터·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이중취업이 아닌 자로 업무 경력자, 조사지역 거주자 우대요건으로 선발한다.
조사시작 전 조사원 교육을 이수 후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5개월 동안 조사수행 전 표본지점 확인조사 실시, 조사대상가구로 선정된 표본가구를 방문해 만 19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노트북을 이용해 1:1 면접조사를 수행한다.
사천시 보건소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조사 과정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그 어느 때보다 소통과 협업이 강조되는 이번 조사에 우리 지역을 사랑하고 책임감 있는 조사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시체육회, 코로나19 극복 위한 예방물품 지원
사천시체육회(회장 권택현)는 지난 22일 사천시체육회 태권도를 비롯한 회원단체에 소속된 체육관 41개소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예방물품을 지원했다.<사진>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각 체육관에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의 메시지와 물티슈와 손세정제 등 생활방역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체육회지도자들은 매주 사천시 관내 전 체육시설을 순회하며 방역을 실시해 코로나19로 체육관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체육인들과 고통을 분담할 계획이다.
권택현 사천시체육회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체육인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체육인들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