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대도시를 품은 한국 시장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모델”
장 필립 임파라토 푸조 브랜드 CEO는 “올 뉴 푸조 2008 SUV는 파워트레인과 관계없이 동일한 주행의 즐거움과 적재공간을 지원한다”며 “서울과 부산과 같은 대도시를 품은 한국 시장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모델로 1세대 푸조 2008 SUV처럼 올 뉴 푸조 2008 SUV도 한국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푸조가 28일 ‘올 뉴 푸조 2008 SUV’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한불모터스
올 뉴 푸조 2008 SUV는 PSA그룹이 개발한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인 CMP와 전기차 버전인 e-CMP를 적용했다. 또 초고장력강판과 고장력강판, 열간성형강, 알루미늄 등을 활용해 안전성과 차체 강성은 높이면서 무게는 30kg 이상 경량화 했다.
전동화 모델인 ‘뉴 푸조 e-2008 SUV’에는 전기차 전용 디자인 요소가 가미됐다. 차체와 동일한 색상을 반영한 전기차 전용 전면 그릴과 보는 각도에 따라 초록색과 파란색으로 보이는 전기차 전용 푸조 라이언 엠블럼, 그리고 좌우 펜더와 트렁크에 전기차 전용 ‘e’ 모노그램을 추가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차선 이탈 방지(LKA) 어시스트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 △후방 카메라와 후방 파킹 센서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상위 모델인 GT 라인은 자율 주행 2단계 수준의 주행이 가능하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차선 중앙 유지(LPA)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기능이 더해진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전기와 디젤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한다. 고객들은 자신의 주행 여건과 패턴에 따라 파워트레인을 옵션처럼 선택할 수 있다.
디젤 버전은 직렬 4기통 1.5리터 BlueHDi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며 복합 연비도 17.1km/L 수준이다.
전기 버전은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6.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노멀, 에코, 스포츠의 세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며 회생 제동 시스템을 더 활성화하는 제동 모드도 갖췄다. 50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전 충전 시 237km 주행할 수 있다. 100kW 출력의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30분에 약 80%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와 GT 라인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올 뉴 푸조 2008 SUV 알뤼르가 3248만 원, GT 라인이 3545만 원이다. 전동화 버전인 뉴 푸조 e-2008 SUV 알뤼르가 4590만 원, GT 라인이 4890만 원이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