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2일 대회의실에서 경남농협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사진>
‘농협 윤리경영의 날’은 청백리(淸白吏) 정신을 본받자는 뜻에서 청백리와 발음이 비슷한 11월 2일(1102, 천백이)로 기념일이 지정됐으며, 2017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임직원 9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조직문화 혁신과 정도경영 실천을 통해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농업인, 고객,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농협 구현 △청렴한 농협인으로서의 책무 등을 성실히 이행할 것도 결의했다.
경남농협 윤해진 본부장은 “농협 윤리경영의 날을 맞아 윤리경영의 참의미를 마음속에 되새기고 적극 실천해 청렴농협 구현에 전 직원들이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H농협은행, 중장년층 우대 ‘오팔적금’ 출시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한술)은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적금 가입기간 동안 NH농협 신용카드(채움)의 목표금액 달성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NH오팔적금’을 최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가입대상은 만 40세 이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6개월 단일로 가입할 수 있다. 급여, 연금수급, 신용카드 가맹점대금이 2개월 이상 입금 시에는 0.2%포인트(p), 비대면 채널 가입 시엔 0.1%p 등 최대 0.3%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판매기간은 2021년 1월까지며 5만좌 판매한도 소진 시에는 조기종료 될 수 있다.
추가로 적금 가입기간 동안 NH농협 개인신용카드(채움)의 목표금액 달성에 따라 5000원에서 5만원까지 캐시백이 차등 지급된다. 매월 30만원을 입금하고 캐시백 5만원을 수령 하는 경우 약 12%의 금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NH오팔적금’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508명을 대상으로 농촌사랑상품권, 모바일문화상품권, 또래오래 치킨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김한술 본부장은 “최근 유스고객 대상의 상품 출시가 주류인데 반면 이 적금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출시된 특화상품”이라며 “우리 경제를 든든히 떠받치는 핵심인 중장년층 여러분들이 이 상품을 통해 비록 소액이긴 하겠지만 보다 많은 금융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농협창원시지부, 참다래 수확 농촌일손돕기 실시
농협창원시지부(지부장 이성섭)는 지난 10월 29일 창원시 진전면 일암리 소재 농가에서 참다래 수확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사진>
이날 일손돕기에는 농협창원시지부 이성섭 지부장을 비롯, 관내 농협발전상생협의회 농축협 임직원 및 창원시자원봉사센터 회원 등 30여명과 함께했다.
농협창원시지부 이성섭 지부장은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이 농민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활동이 됐으면 좋겠다”며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국인 근로자 입국지연 및 자원봉사자의 감소 등으로 영농철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의 손길을 주기 위해 적극적인 일손돕기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제39보병사단 장병 위문품’ 전달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한술)는 지난 10월 28일 제39보병사단(사단장 박안수)을 찾아 장병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위문품 15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사진>
NH농협은행은 올해 경남지역에 태풍 및 집중호우 피해가 집중돼 복구지원을 위해 동원된 장병들에 대한 지원방법을 모색하던 중 작년 1천만원의 위문성금 전달에 이어 올해도 일천오백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제39보병사단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39보병사단 박안수 사단장과 NH농협은행 김한술 경남본부장, 조근수 함안군지부장 등이 참석해 전달식을 갖고, 민·관·군 합동 지역방위 방안 및 국방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39사단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병들을 위해 도움을 주신 NH농협은행에 감사드린다. 장병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며 “제39보병사단은 소통을 통한 선진 병영문화 정착으로 경남 지역방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술 본부장은 “지난 8월 공교롭게 39사단 장병들과 함께 합천에서 복구지원을 했다.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며 재난·재해현장 등 지역사회와 도민의 안위를 위해 헌신하는 제39보병사단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답했다.
정리=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