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투자자 세컨드하우스로 각광...비규제지역 거제
포스코가 거제에 시공하는 더샵 거제디클리브 조감도
[경남=일요신문] 가덕도신공항 및 남북내륙철도 종착역인 거제는 투자하기에 구미가 당기는 호재로 인하여 수도권 및 전국에서 투자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조선경기불황으로 인하여 거제의 지역경기가 하락했으나, 최근 삼성중공업이 2조억원 수주 및 대우조선해양의 지속적인 수주활동으로 조선경기가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를 기회로 건설사들이 비규제지역으로 신규 분양을 확대하는 가운데, 거제에서는 포스코건설이 새 아파트를 선보인다.
더샵 거제디클리브는 경상남도 거제시 상동동 76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 지상 최고 25층 13개동 전용면적 74~98㎡ 1288세대 규모다. 타입 별로는 ▲74㎡ 263세대 ▲84㎡ 955세대 ▲98㎡ 70세대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더샵 거제디클리브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권과 쾌적성을 높였으며, 3bay, 4bay, 5bay, 2면 개방형, 3면 개방형 등 다양한 혁신 평면으로 설계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지상은 차량통행이 없는 안전한 단지로 설계했다.
특히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눈길을 끈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룸, 냉온탕, 건식사우나 등 여가시설과 함께 와이드너 도서관, 1인노트북존, 라운지카페, 파티룸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화 시스템도 다양하다. ‘안면인식 로비폰’은 입주민이 별도 모션없이 공동현관을 통과하는 동시에 엘리베이터가 자동 호출되며 목적층을 자동으로 인식한다. 대기모드에서 바이러스 99%를 차단하는 ‘엘리베이터 UV-C살균조명’, 단지 내 미세먼지 등 대기정보를 측정하고 알려주는 ‘공기측정 LED신호등’, 미스트가 분사되어 대기 중의 미세먼지를 가라앉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는 ‘쿨미스트 산책로’ 등을 설계했다.
무엇보다 거제는 최근 강화되는 부동산 정책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이다. 더샵 거제디클리브는 분양권 전매제한과 재당첨 제한이 없다. 1순위 청약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경남 전역은 물론, 부산, 울산 거주자도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주택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한편, 더샵 거제디클리브의 견본주택은 사업부지 인근인 상동동 202-1번지에 마련된다.
정민규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