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 협업 교량 제품 최초 인증…친환경 제품 다수 선정
[포항=일요신문] 포스코가 올해 두 번째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브랜드 제품을 선정했다.
이번 인증에는 23곳 29개 제품이 선정됐다. 이로써 이노빌트 인증 제품은 총 100곳 153개 제품으로 확대됐다.
이번에는 고객사와 포스코가 공동 개발한 교량 제품을 비롯해 다수의 친환경 제품들이 선정됐다.
14일 포스코에 따르면 ㈜고려제강의 ‘현수교 메인케이블 와이어’와 ‘사장교 스테이케이블’ 와이어는 포스코 주관 하 국토교통부가 참여해 개발한 기술로, 고강도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현수교 메인케이블 와이어’의 경우 포스코 PosCable92/98 선재를 열처리한 방식을 사용했다.
아이솔라에너지㈜의 ‘아이블라인드’, ㈜인페쏘의 ‘솔라파인 제품’ 등 친환경 제품들도 다수 선정됐다.
아이솔라에너지의 태양광 블라인드 제품인 ‘아이블라인드’는 일반인들도 간편하게 태양광 발전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인페쏘 ‘솔라파인’의 경우 공장에서 사전제작후 현장에 바로 설치하는 Pre-Fab형태로 아파트나 대규모 공원에도 활용 가능한 태양광 발전 기능을 포함한 조형물이다.
이외에도 ㈜NAPAL의 NAPAL 스피커와 액자는 PosMAC 컬러 강판을 사용해 디자인한 액자에 스피커를 매립한 제품으로 인테리어 효과뿐 아니라 뛰어난 음질을 겸비해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평가받아 선정됐다.
포스코는 올해 초 고객사 및 제품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 ‘INNOVILT 앱’ 출시와 함께 최근에는 온라인 홍보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달에는 구독자 21만명을 보유한 인테리어 유튜버 ‘인테리어하는 나르NAR TV’와 협업해 포스코 이노빌트 제품으로 시민의 집을 리모델링하는 콘텐츠를 제작, 일반인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홍보를 추진했다.
이번에 선정된 ㈜NAPAL의 스피커의 경우 포스코 Park1538 홍보관 내부에 전시해 일반인과의 접점을 확장했고, 이노빌트는 향후 전시회 참가 등으로 이노빌트 제품과 고객사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포스코는 전문가 자체 평가 및 브랜드 위원회 심사를 통해 이노빌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브랜드 위원회는 건축·토목 관련학과 교수 등 사외 위원과 포스코 및 그룹사 관련 사내 위원으로 구성하고 있다.
브랜드 제품 선정 과정에서는 포스코 강재 사용 여부와 제품의 기술성 및 시장성은 물론 제작사의 재무적 안정성 및 경영 능력도 심의하고 있다. 세부 내용은 INNOVILT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