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직업교육개발센터는 최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역량기반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교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교양 교육과정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기반 현장중심의 교육과정 구축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교내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개발교수, 직업교육개발 자문단, 교육과정개발위원, 학과 교수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성희 총장의 격려사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대학 교양 교육의 방향과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된 배영희 오산대학교 교수의 특강에서는 급변하는 시대에 창의·융합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양 교육 중요성을 교양 교육과정의 개선과 변화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강조하며 전문대학 교양교육의 지향점을 제시했다.
윤영순 직업교육개발센터장은 역량기반 교양 교육의 방향과 중요성을 발표했고, 직업교육개발센터 담당관 김영준 교수가 역량기반 현장중심 전공 교육과정 개편과 핵심역량검사 결과 활용 방안을 설명했다.
워크숍은 참가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남성희 총장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학생들에게 키워주는 것이 대학의 역할”이라며 “평생교육을 위한 학생들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수업의 접근성을 높이는 등 양질의 교육을 통해 50년을 이어온 대구보건대학교의 가치와 미래 비전에 걸맞은 전문직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구보건대학교병원 정호용 치과 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대구보건대학교병원(병원장 황미영)은 정호용 치과 원장이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한구강보건협회 제53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정 원장은 대한구강보건협회 대구지부장으로 구강보건사업에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국민구강보건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호용 원장은“국민구강보건 증진을 통해 치과 진료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가 없도록 구강보건사업애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은주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