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전 11시 첫 방송…청와대 출신 강태현 셰프, 개그맨 김수영 출연
지난 5월 kt alpha와 SBS 미디어넷은 모바일 라이브와 상품 홍보마케팅 강화 등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K쇼핑 모바일 라이브 확대 편성에 더해 SBS 미디어넷 소속의 인플루언서와 K쇼핑 쇼핑호스트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탐라이브’를 론칭한다.
‘탐라이브’는 K쇼핑 인기 상품부터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정 간편식, 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준비했다.
이에 더해 SBS 미디어넷 소속의 셀럽, 인플루언서는 물론 새로 선발된 K쇼핑 모바일 쇼핑호스트들까지 합세해 다양한 콘텐츠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7일 오전 11시 첫 방송되는 ‘탐라이브’에서는 청와대 셰프 출신 요리연구가 강태현 셰프와 유쾌한 입담 듀오 개그맨 김수영과 쇼핑호스트 이세영이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가오는 초복을 대비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삼계탕을 선보인다.
‘탐라이브’ 방송은 K쇼핑 모바일 뿐만 아니라 K쇼핑 TV앱에서도 동시 라이브되며 모바일에서 채팅 참여 시 TV에서도 실시간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 이후 방송에서는 편백나무와 추출물을 이용한 자연친화적 브랜드 ‘편백네’ 상품부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탐라이브’의 모든 상품들은 K쇼핑 TV MCN 내 전문 샵 형태로 편성돼 고객들이 해당 방송 상품만 모아서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