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보고서 올해 ‘ESG리포트’로 확대 발간
SK이노베이션은 ESG리포트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각 항목별로 경영 현황을 보다 세분화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이에 대해 SK이노베이션 이사회 ESG위원회 김정관 위원장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ESG리포트로 확대 개편한 것은 회사와 이사회의 ESG 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ESG 관점에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기본 자료로, 앞으로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보고서에서 SK이노베이션은 ESG 경영을 △ESG에 대한 관심과 선언 △ESG 실행 및 성과창출 △ESG 선도기업 포지셔닝 등 3단계로 구분하고, 자사는 현재 2단계인 ‘실행 및 성과창출’ 단계에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또 보고서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강화 △글로벌 펜데믹 대응 △거버넌스 혁신 등 전사적인 3대 중점 사안에 대해 회사가 어떻게 대응해 가고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해관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안을 내부적으로 선정해 자세하고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소개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은 ESG 리포트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사회‧경제 패러다임 전환과 같은 거대한 물결은 위기이자 기회”라며 “앞으로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전면적이고 혁신을 추진해 회사와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여다정 기자 yrosadj@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