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일요신문] 경북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8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민선7기 제8대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강영석 상주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외부 민간 평가단인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사항 소관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6대 분야 44개 공약사항에 해당 부서장의 추진 상황, 향후 계획, 문제점 등에 대한 보고를 듣고 공약이행평가단 위원들이 질의 및 평가를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공약 이행 상황의 경우 11건의 중장기사업을 포함한 44건의 공약사항 중 완료 20건, 추진 중 24건으로 전체 공약 이행완료율은 45.5%로 나타났다.
공약이행평가단(위원장 김성경)은 8대 시장이 지난해 4월 재선거로 취임해 공약 추진 기간이 다소 짧았음에도 대부분의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한편 공약이행평가단의 평가 결과와 보고회에서 도출된 공약사업 추진의 문제점 등은 해당 부서에 통보해 향후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강영석 시장은 "공약 사항 중 진도가 느린 사업과 완료 시기가 되지 않은 지역개발분야 가운데 중장기사업은 예산 확보 등 세심한 준비 과정을 통해 적극 추진해 달라
김서업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저작권자© 일요신문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일요신문i는 한국기자협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일요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