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일요신문] 경북교육청은 다음달 2~19일 3주간 '온학교' 여름방학 특별과정을 운영한다.
온학교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 교과 중심의 ‘실시간 수업’과 영어, 통합교과 중심의 스스로 학습으로 구성됐다.
경북의 초등교사 10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오전 11시부터 1일 2교시 수업을 한다.
실시간 수업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은 '온학교.com'에 탑재 돼 있는 영상 다시보기를 통해 학습할 수도 있다.
방학 동안 각 학년의 1학기 주요 학습 내용을 정리하고 게임과 퀴즈 형식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초 학력을 다지며 규칙적인 학습 습관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온학교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학습할 수 있어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구독자 수 3500명, 수업 영상 조회수 25만 뷰 등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이번 방학에는 온학교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교육부 안전사고 예방 사업 선정
경북영천중학교가 교육부의 '지능정보 활용 안전사고 예방 강화'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지능형 CCTV 등 신기술을 활용한 학교안전 인프라 조성 및 예방체계 구축으로 위험요인 통제·관리 강화와 사고예방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다.
교육부가 전국 초·중·고등학교 중 4개교를 선정해 지능정보 활용 안전사고 예방 강화 예산을 지원한다.
선정된 영천중학교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7500만 원을 지원받으며 오는 12월 말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영천중학교는 CCTV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해 학교폭력, 외부인 침입, 화재 등을 조기에 감지하고 학교관계자에게 알려주는 지능형 CCTV 서버와 소프트웨어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첨단기술을 활용해 학교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교육부 사업 선정으로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능형 CCTV 시스템 확충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기존 학교 CCTV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연계 사업과 비교 검토하고,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와 협의해 더욱 강화된 학교 CCTV 모니터링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경북교육청, 청렴 공모전 개최
경북교육청은 다음달 31일까지 공·사립 전 교직원과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청렴 공모전'을 연다.
학부모를 포함한 교육 가족 모두의 폭넓은 청렴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해 생활 속 청렴 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 양질의 청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가정, 학교, 직장 등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과 관련한 소재로 청렴 소문내기, 나에게 보내는 청렴 편지, 청렴 캐릭터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접수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각 부문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수상작을 선정해 경북교육청의 반부패·청렴 관련 교육과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직원과 학생·학부모는 경북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혜정 감사관은 "이번 공모전이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청렴 문화의 장이 될 것"이라며 "청렴 공동체 인식 확산을 위해 청렴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경북도-산학연 4개 기관, 돌봄 산업 생태계 구축 '맞손'
온라인 기사 ( 2024.12.15 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