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수진 단장 "뷰티 라이브커머스 시장 선도해 나가는 인재 양성 위해 힘 쏟을 것"
[경산=일요신문]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이 대학 LINC+사업단(단장 박수진)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초급 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LINC+ 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언택트 시대 K-뷰티 유통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와 온라인 매체 활용으로 마케팅 기법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4차 산업혁명 시대 보다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 화장품 마케팅 관련분야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됐다.
대학에 따르면 이번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초급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 실무 운영을 위해 해당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운영한 뷰티 컨텐츠의 활용과 라이브방송 실습교육이다.
교육은 뷰티 브랜드별 실전사례 분석,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 활용법, 뷰티 라이브 커머스 실전을 위한 스튜디오 촬영 및 편집 기법 학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뷰티 컨텐츠를 활용한 실전 라이브방송에 교육생들이 직접 출연해 라이브 커머스 실전능력을 높였다.
박수진 단장은 "초급 교육 이수생들을 대상으로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 과정의 심화교육도 진행할 것"이라며, "빠르게 발전해나가는 뷰티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일문일답] 포항시의회 예결특위 김하영 위원장 "'민생예산' 성립 위해 심혈 기울여 심사할 것"
온라인 기사 ( 2024.12.12 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