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오규석 군수, 장안읍 산업폐기물 매립장 반대 20번째 1인 시위
오규석 기장군수는 24일 오전 10시 45분 부산시청 앞에서 장안읍 일원 산업폐기물 매립장 사업계획 결사반대를 위한 20번째 1인 시위를 진행했다.<사진>
기장군은 지난 6월 3일 부산시로부터 장안읍 일원에 6만평 규모의 민간 산업폐기물 매립장 사업계획서 접수에 따른 의견 협의 공문을 받았으며, 이에 대해 기장군은 매립장 개발을 결사반대하는 내용의 기장군수 입장문, 주민 결의문, 부서별 검토의견을 부산시에 전달한 상황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이와 관련해 기장군과 기장군민의 반대의사를 다시 한 번 강력히 전달하고자 지난 6월 8일부터 1인 시위에 나서며 20번째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오규석 군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기장군에 심각한 환경오염이 불 보듯 뻔한 6만평 규모의 장안읍 폐기물 매립장 설치 계획에 17만6천 기장군민은 물론 인근 울산과 양산시민 또한 결코 좌시하거나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부산시는 부산, 울산, 양산 시민의 휴식처가 될 장안읍 치유의 숲과 천년고찰 장안사, 대운산 치유의 숲, 울산수목원 인근에 대규모 폐기물매립장 사업신청을 즉각 반려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장안읍 폐기물 처리시설 도시·군관리계획 입안권은 부산광역시 도시계획 조례 제66조에 따라 권한 위임된 사항으로 기장군수에게 있음을 명백히 밝힌다. 만약 부산시가 기장군과 기장군민의 의견을 묵살하고 입안권을 직접 행사할 경우 17만6천 기장군민과 함께 철저히 투쟁할 것이며 박형준 부산시장과 부산시를 상대로 감사원 감사청구, 권익위 제소, 민·형사상 소송 등 법적대응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고촌어울림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강좌Ⅱ 수강생 모집
기장군 고촌어울림도서관<사진>이 2021년 하반기 독서문화강좌Ⅱ 수강생을 모집한다.
운영기간은 10월 13일부터 12월 18일(10주)까지며, 유아대상의 ▲아이와 함께 fun & joy 영어, 초등학생을 위한 ▲(만들기와 함께하는) 역사인물이야기, ▲과학놀이터-내가 실험왕 등 총 3개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독서문화강좌Ⅱ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편리한 수강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강의 형태로 확대 운영된다.
접수 기간은 9월 28일부터이며, 고촌어울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강좌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은 고촌어울림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