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9월 24일, 10월 1일과 7일 3일간 부산지역 유치원 교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유치원 원격수업과 AI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시대에 걸맞는 유치원 교육의 방향을 살펴보고, 교사들에게 유아·놀이중심 원격수업과 AI를 활용한 미래교육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다.
9월 24일 오후 3시 이하영 경기도 배곧초록유치원 교사가 ‘놀이와 함께하는 실시간 원격수업’을 주제로 놀이중심 원격수업 사례를 강의했다.
10월 1일 오후 3시 유하영 동신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가 ‘저작권 걱정없이 원격수업자료 제작하기’를, 같은 날 오후 4시 김참슬 일광유치원 교사가 ‘블로(VLLO, 영상편집 어플)를 이용해 쉽게 만드는 동영상 수업자료’를 주제로 원격수업 자료 제작에 대해 알려준다.
10월 7일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김경민 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교육센터 강의전담교수가 ‘디지털 수업 능력 강화! 유치원에서 바로 쓸 수 있는 AI 리터러시 교육’을 주제로 유치원에서 AI 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교육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디지털 환경과 도구를 활용해 유아․놀이중심 수업 역량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