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기대감, 부산지역 유통가에도 반영되기 시작한 것으로 확인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그동안 판매가 부진했던 나들이 관련 품목 판매가 최근 크게 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가을 세일 마지막 주말이었던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전체 판매 매출은 14%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기간 가을 나들이와 관련된 품목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카메라는 지난해와 비교해 4배 이상 판매가 늘었으며 모자 선글라스도 2배 넘게 팔렸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판매가 부진했던 색조화장품도 해당 기간 중에는 15% 이상 늘었다. 결혼식 등 행사 인원 제한도 일부 완화됨에 따라 핸드백 구두도 30% 가량 늘었으며 여성복 판매도 22% 증가했다.
백화점 식당가에도 주말을 맞아 방문 인파가 몰리면서 식당가 매출도 25% 이상 늘었다. 반면 축산, 수산, 주류 등 집밥 홈술 관련 품목들은 최대 15% 판매가 급감했다.
이처럼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벌써부터 관련 품목 수요가 살아나는 움직임을 보이자 유통가도 이에 맞춰 다양한 할인행사 마련에 열을 올리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28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듀엘 쥬크 씨씨콜렉트 등 대현그룹 대전을 진행하며 같은 기간 광복점은 28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가을 아우터 대전 및 콜핑 트레킹 할인전을 선보인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른 웨딩 수요도 본격적으로 살아날 것을 기대하면서 이달 말일까지 웨딩위크 테마로 관련 프로모션을 일제히 전개한다.
롯데쇼핑 홍보실 정호경 팀장은 "위드 코로나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으로 그동안 부진했던 일부 품목 위주로 판매가 크게 늘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 국면 전환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되는 11월부터 더욱 살아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