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모바일 금융생활’ 책자 배부, ‘시니어 금융백서’ 유튜브채널 운영
이 캠페인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킹 사용법을 쉽게 설명한 유튜브 영상과 책자를 배부하고, 질병관리청 ‘전자예방접종 증명서’ 쿠브(COOV) 앱 활용법을 안내한다는 내용이다.
우선 영업점 창구에서만 처리되던 증명서 발급, 카드분실 및 재발급, 각종 공과금납부 등의 업무를 모바일뱅킹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슬기로운 모바일 금융생활’ 책자를 전영업점에서 배부한다.
고객은 책자 속 ‘QR코드’를 통해 업무별로 유튜브 동영상 보기가 가능하다. 동영상은 웹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해 ‘시니어를 위한 금융백서’라는 채널에 5편 업로드 돼있다. 앞으로도 시니어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은행업무를 추가로 발굴해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백신 접종 증명서가 필수인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영업점 방문 시니어고객을 대상으로 쿠브(COOV) 앱 설치와 자세한 사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김용규 마케팅추진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부산은행을 내점하는 모든 시니어고객이 향후 위드 코로나를 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일상생활 속 모바일 경험을 제공해 시니어고객에게 친숙하고 편리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