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웅본색’ 오마주한 느와르 장르 영화 예고편 컨셉
영상은 미지의 공간에서 임영웅의 비장한 등장으로 시작한다. 정장 차림과 보잉 선글라스, 그리고 입에 성냥개비를 문 모습이 마치 영화 ‘영웅본색’을 연상케 한다. 미스터리한 세력인 찬바람이 영웅의 본 모습을 추격하는 가운데, 찬 바람이 불수록 점차 본색을 드러내는 히어로의 모습이 긴장감 있게 연출됐다.
영상 속 흘러나오는 음악은 임영웅이 무명시절에 함께 노래를 부르던 절친 가수 ‘정명규’가 부른 노래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이다. 임영웅과 정명규의 훈훈한 의리도 느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전일 26일 오후 웰메이드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된 해당 영상은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앞서 공개된 티저에서도 한 편의 예고편을 연상케 하는 연출에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으며 기대감을 한껏 높이기도 했다.
SNS상에서의 댓글 반응도 좋다. ‘임영웅의 연기 인상적이다’, ‘한편의 영화!’, ‘영웅을 추격하는 찬바람 세력 설정이 재미있다’라는 등 연기와 연출에 대한 호평이 주를 이룬다.
웰메이드는 ‘영웅의 본색’ 캠페인을 진행하며,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 ‘세정몰’에서 임영웅의 스타일을 소개하는 기획전도 진행한다.
웰메이드X임영웅 스타일 기획전에서는 임영웅이 영상 속에서 직접 착용한 웰메이드의 2021년 가을, 겨울 신상품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다. ▲매서운 찬 바람에 맞서는 룩, ▲카리스마 룩, ▲필드 위에서의 룩 등 FW시즌 다양한 아우터 및 골프 웨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매장과 온라인 세정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영웅의 본색 리미티드 영화 포스터 또는 포토카드를 한정수량 증정한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마이 넘버원 히어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영웅의 본색’ 영상을 감상한 후, 변신의 귀재 영웅의 스타일 중 마음에 드는 룩에 투표하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영웅PICK 제품부터 영웅의 본색 리미티드 영화 포스터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세정 마케팅팀 방상훈 팀장은 “이번 캠페인 영상은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컨셉의 영상으로 영화 ‘영웅본색’을 모티브로 기획돼 고객들에게 향수를 일으키며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웅씨의 첫 연기 도전으로 이번 시즌 고급스러우면서도 분위기 있는 제품들로 매칭해 남자다운 영웅씨의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웰메이드의 21FW 광고 캠페인, ‘영웅의 본색’ 영상은 웰메이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 세정몰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