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브 방송은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을 통해 진행된다. ‘인싸오빠’는 K팝, K뷰티, K패션 등 최신 한국 트렌드를 알리고 있다. 구독자 46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 채널로서는 이례적으로 유튜브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라이브 방송 첫 번째 주자로는 K팝 완성형 아티스트돌로 평가받는 에이비식스(AB6IX)의 멤버 웅과 대휘가 출격한다. AB6IX는 8일 오후 8시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상품을 활용해 ‘아이 방 구경하기’와 ‘아이와 친해지기’를 주제로 한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AB6IX는 앞서 G마켓과 함께 진행한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한국 상품을 해외 고객에게 알리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이은영 G마켓 글로벌샵 팀장은 “오징어게임 히트 등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소·중견기업 우수제품의 해외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체 유튜브 채널인 ‘인싸오빠’는 K-팝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 우수 상품을 선보이는 채널로 확고히 자리잡은 만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한국 우수상품 수출 기회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홍규 기자 bentus@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