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간 맞아 특별기획전 개최
이번 라이브 방송은 G마켓 글로벌샵이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간을 맞아 KOTRA와 함께 개최하는 특별기획전 내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KOTRA가 주관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대한민국 중소·중견 기업의 해외 수출 지원 및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기획전에서는 매일 ID 당 1회 발급 받을 수 있는 G마켓 글로벌샵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2000명에게 선착순 발급된다.
라이브 방송은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을 통해 진행된다. ‘인싸오빠’는 K팝, K뷰티, K패션 등 최신 한국 트렌드를 알리고 있다. 구독자 46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 채널로서는 이례적으로 유튜브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라이브 방송 첫 번째 주자로는 K팝 완성형 아티스트돌로 평가받는 에이비식스(AB6IX)의 멤버 웅과 대휘가 출격한다. AB6IX는 8일 오후 8시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상품을 활용해 ‘아이 방 구경하기’와 ‘아이와 친해지기’를 주제로 한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AB6IX는 앞서 G마켓과 함께 진행한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한국 상품을 해외 고객에게 알리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10일 오후 8시에는 K-댄스 열풍의 주역으로 떠오른 엠넷(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우승 크루 홀리뱅이 나선다. 홀리뱅 멤버들이 직접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기업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시연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은영 G마켓 글로벌샵 팀장은 “오징어게임 히트 등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소·중견기업 우수제품의 해외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체 유튜브 채널인 ‘인싸오빠’는 K-팝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 우수 상품을 선보이는 채널로 확고히 자리잡은 만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한국 우수상품 수출 기회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홍규 기자 bentus@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