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에서는 ‘손님 중심 리스크 관리를 통한 신뢰 강화’를 목표로 소비자리스크 관리 거버넌스 체계 구축, 상품의 제조·선정 판매, 사후관리 전 과정에 걸친 위험관리체계 도입, 선택과 집중을 통한 상품 관리 기준 마련, 소비자리스크관리 점검 및 보고체계 수립, 소비자리스크 통할 관리체계 구축 등 5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소비자리스크협의회 설치 및 운영, 직원자문단 설치 및 운영, 소비자리스크관리 지표 개발, 투자성 상품 및 제조회사 점검 가이드라인 수립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