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후기 및 인증샷 응모시 맥북에어, 에어팟프로 경품 제공
이번 이벤트는 신개념 물품보관함의 홍보와 함께 요즘 트랜드에 민감한 MZ세대와 비대면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첫 번째 이벤트는 코레일유통 메타버스 (제페토) 앱에서 본사에 위치한 신개념 물품보관함을 찾아 인증샷을 남기면 응모자중 3명에게 에어팟프로를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코레일유통 본사 사옥에 위치한 셀프스토리웨이 스마트 편의점내 신개념 물품보관함을 직접 사용하고 이용후기를 개인 SNS에 올리면 베스트 이용후기 작성자 1명을 선정해 맥북에어를 지급한다.
세 번째 이벤트는 코레일유통 신개념 물품보관함 서비스 이용 후 설문에 응모하면 선착순 5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카카오프렌즈 LED 무드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신개념 물품보관함은 코레일유통의 사내 벤처팀이 주축이 되어 포스트코로나 비대면 사업 육성을 통한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자 유망스타트업 및 사회적 기업과 협업을 통해 이번에 시범운영에 나서게 됐다.
특히 코레일유통의 신개념 물품보관함은 기존 철도 역사내 물품보관함의 단순 보관 기능을 탈피해 중고거래, 물품렌탈, 샐러드픽업, 택배발송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비대면 통합형 물품보관함으로 MZ세대 및 철도 이용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산업의 트랜드에 발맞추고자 철도역사내 비대면 신사업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사업 개발과 함께 가상세계 플랫폼을 통해 철도 이용고객 및 MZ세대와 소통하는 공간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사용자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와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전 세계 젊은 세대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