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신세계사이먼,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5,000만원 기탁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대표 조창현, 점장 김희석)은 지난 16일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5,000만원을 기장군에 기탁했다. 기탁된 이번 성금은 연말연시 기장군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2018년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희망2019나눔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착한기부 ‘기장형 나눔 챌린지’, ‘희망2021나눔캠페인’에 참여했고, 2021년에는 기장군 드림스타트에 성품을 기부하는 등 총 1억9천2백만원의 성금품을 기탁한 바 있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관계자는 “사회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코로나19 시기에 기업의 작은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 지역주민에게 작은 위로와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공원분야 3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부산시에서 시행하는 ‘2021년 공원녹지행정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해당 평가는 공원에 대한 조성, 관리, 안전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것은 기장군이 유일하다.
기장군은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부터 주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는 ‘쉴자리 프로젝트’를 선제적으로 추진하며 자연친화 도시 조성에 힘써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장군은 도심에서 자연과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일광신도시 내 삼성숲공원, 떡곡숲공원, 후동숲공원 등 3개 공원에 치유의 숲을 조성했다. 도심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야생 유실수 군락지를 만들고, 오감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산책로 등 오감만족 숲으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로 주민들의 휴식공간이 폐쇄됨에 따라 공원정자(40개소)를 폭염쉼터로 조성했고, 좌광천과 관내 각종 공원에는 대형 그늘막과 평상을 설치해 안전한 쉴자리를 제공했다. 아울러 나무와 숲에 과감히 투자해 주민들이 365일 24시간 휴식과 건강을 얻을 수 있도록 꾸준히 공원 시설을 정비해왔다.
정관신도시 윗골·구목정공원과 일광신도시 후동·삼성저류지에는 장미를 식재해 언제나 자연을 학습할 수 있는 장미학습원을 만들었고, 일광신도시 입구 완충녹지에는 기장군꽃인 진달래동산을 조성했다.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도심에서 언제나 자연을 누리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왔다.
이외에도 365일 24시간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으로 환경을 정비해왔다. 일광신도시 공원에는 안전사고와 범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범죄예방도시 환경디자인 셉테드 기법을 적용해 기존에 설치된 CCTV를 5배 이상으로 확충(83대)하고, 조명시설도 2배 이상 확충(415개)했다.
내년에는 기장읍 지역을 비롯한 관내 노후화된 공원에 집중적으로 예산을 투입해 소외되는 주민 없이 골고루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촘촘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정비하고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무분별한 난개발을 막아내고, 나무와 숲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 세계 최고의 탄소제로 도시로 만들어 가는 지름길임을 명백히 밝힌다”고 전했다.
#부산시 ‘2021년 구·군 평생교육 운영평가’ 우수영역(문화확산) 부문 선정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부산시가 시행한 ‘2021년 구·군 평생교육 운영평가’에서 ‘우수영역(문화확산)’ 부문에 선정됐다.
‘구·군 평생교육 운영평가’는 부산시가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선진사례 전파 및 미비점 개선·보완을 통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운영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선정하여 표창을 수여한다.
기장군은 평생학습에 대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도를 기반으로 각종 공모사업을 통한 지역특화 평생교육 사업추진, 지역주민 근거리 생활권 평생학습 지원 등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온 점과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평가에서 ‘우수영역(문화확산)’ 부문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기장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노력한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장군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평생학습권 보장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1번지 기장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