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보훈가족 사랑의 김장김’ 전달식 가져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지난 22일 경남보훈회관에서 동절기 맞이 보훈가족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윤해진 경남농협 본부장, 윤정오 경상남도보훈회관관리협회 회장(전몰군경유족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후원으로 마련된 김장김치 200박스(10kg)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겨울철을 맞아 경남관내 전몰군경유족회 등 9개 단체 취약계층 보훈가족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보훈가족 200가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윤정오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경남농협이 보훈가족에게 사랑을 베풀어준데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윤해진 본부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보훈가족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경남농협은 나눔 실천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정이 넘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실시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류승완)는 22일 석전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10kg 100박스(470만원 상당)를 대한적십자사 마산회원지회(지회장 하수민)에 전달했다.<사진>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를 지원함으로서 사회공헌 최우수 기관인 농협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범농협 임직원의 자부심과 사기를 진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는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따뜻한 마음으로 성금을 모아 기금으로 조성해 연중 이웃을 위한 사랑을 전달하고, 무료 장수사진 촬영, 도시락 지원 사업, 동화책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류승완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장은 “국내은행 중 굴지의 사회공헌도 1위인 농협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나누고, 봉사하고, 희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FC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 기금 전달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는 12월 22일 경남FC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의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창원축구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NH농협은행 최영식 경남본부장, 정영철 영업부장,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 ㈜마창대교 정희정 상무 등이 참석했으며, NH농협은행의 기금 2천2백만원 전달식, ㈜마창대교의 기금 1천만원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는“경남FC와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고 있는 메인스폰서 NH농협은행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에 동참해주신 ㈜마창대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도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구단이 되기 위해 전 임직원과 선수단이 노력하여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식 본부장은 “NH농협은행은 사회공헌 1등 민족은행으로서 ‘사랑의 골 적립 오픈펀드’의 취지가 지속될 수 있도록 경남FC, ㈜마창대교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읍농협, 김장김치·마스크 소외계층 지원
동읍농협(조합장 이상득)은 주부대학 회원들과 함께 지난 15일 사랑과 정성이 듬뿍담긴 김장김치 200박스(1,400만원 상당)을 직접 담가 동읍관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사진>
지난 16일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 조합원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복지시설에 마스크 228,700개(4,700만원 상당)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상득 조합장은 “이번 나눔행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읍농협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03 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