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우수한 성평등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고양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총 지원금액은 9800만원이며, 사업규모와 성격에 따라 기관(단체)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모사업분야는 ▲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폭력근절과 인권보호 사업 ▲가족관계증진 사업 ▲여성 경제활동 촉진 사업 ▲일·생활균형 지원 사업 ▲여성참여 활성화 사업 등 총 6개 분야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소재한 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신청기간은 2022년 1월 18일부터 20일까지이며 고양시청 여성가족과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접수된 사업은 사업의 적합성, 금액산정의 적정성, 단체 수행 능력 등을 고려해 고양시 성평등위원회의 심사를 받는다. 시는 2월 중 지원 단체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공고기간 동안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원 분야, 심사 및 선정절차, 예산편성 기준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해 기관(단체)의 실무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 및 컨설팅은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2022년도에는 지원금액을 확대해 공모하는 만큼 많은 단체와 기관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장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김동연 “위대한 국민의 승리” 탄핵 현장서 시민과 함께했다
온라인 기사 ( 2024.12.14 21: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