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김석준 교육감, 청렴추진기획단 회의 주재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7일 오후 2시 시교육청 별관 전략회의실에서 시교육청 간부들과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유·초·중·고등학교 교장회 회장단,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학부모회총연합회장, 고등학교행정실장협의회장 등 60명이 영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열린 ‘2022년 청렴추진기획단 회의’를 주재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날 “우리 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1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전년도보다 1등급 상승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며 “이 여세를 몰아 올해는 ‘청렴한 부산교육’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도록 청렴도 최고 등급 달성을 위해 우리 부산교육가족 모두 전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석준 교육감,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격려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설 명절을 앞두고 27일 오전 수영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동산원’을 방문해 김은형 원장을 비롯한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성금을 전달했다. 김석준 교육감이 같은 날 남구에 위치한 장애아동시설 ‘소화영아재활원’을 방문해 헬레나 원장을 비롯한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성금을 전달했다.
#평준화적용 일반고 배정 발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월 28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2학년도 평준화적용 일반고 배정’ 결과를 발표했다.
배정 인원은 89개 평준화적용 일반고등학교에 정원 내 1만5,327명과 정원 외 63명 등 모두 1만5,390명이다. 학생들은 1일 28일 오후 2시 배정된 고등학교의 예비소집에 응한 후, 오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 입학 등록을 해야 한다.
다만, 예비 소집은 코로나19 감염병 상황과 학교별 여건에 따라 고등학교별로 워크스루, 원격안내 등 다양하게 실시됨으로 배정받은 고등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배정은 컴퓨터에 의한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했다. 1단계의 경우 광역 학군 배정으로 학교별 정원의 40%를 제1지망 지원자 중에서, 2단계의 경우 지역 학군 배정으로 학교별 정원의 20%를 제2지망 지원자 중에서 각각 배정했다.
3·4단계는 1·2단계 배정에서 미충원 인원을 충원하는 방식으로 배정했다. 5단계는 통합학군 배정으로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배정받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학권 내 거주지 정보를 반영해 배정했다.
권혁제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지역별로 학생 수가 고르게 분포하지 않고, 학교마다 학생의 지원율 차이가 크다 보니 배정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교에 최대한 진학할 수 있도록 남녀학생별·지역별·학교별 학급당 정원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배정했다”고 설명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