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평균 화재 1.3건, 구급 59건, 상담 134건 증가, 구조 10건 감소
3일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설 연휴가 시작된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8615건의 119신고 전화를 접수했다.
일평균 1723건으로 지난해 1373건 보다 25.5% 증가한 수치다.
지난달 31일 신고 접수가 2006건으로 가장 많았고, 유형별로는 약국, 병·의원 안내 등 구급 상담이 일평균 598건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연휴 기간 화재는 18건이 발생했다.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5588만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구조 활동은 하루 평균 34건으로 10명을 구조했다. 구조처리 건수는 10건이 감소했으나 구조 인원은 2명이 증가한 수치다.
구급 활동은 일 평균 256건 처리해 264명을 이송했다. 전년 대비 처리 건수는 59건 증가했고 이송인원도 60명 증가했다.
전체 신고전화의 35% 정도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구급상담은 하루 평균 598건으로 전년 대비 28.9% 증가했으며, 유형별로는 병·의원 안내 67.2%, 약국 안내 15.3%, 응급 처치 8.3% 순이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