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5시 호남향우회 사무실, 이임회장 안진홍 이임식 함께 개최
행사는 양평호남향우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호남향우회 회원 강령 낭독, 내빈소개, 이임사, 감사장·공로패 전달, 향우회기 전달, 취임사, 축사, 임원진소개, 축하케익 커팅 순서로 진행됐다.
안진홍 이임회장은 “열심히 달려왔던 3년 동안 때로는 외로움도 있었지만 응원해 주시고 격려해주신 회원님들이 계셔서 무탈하게 임기를 마치게 됐다”면서 “오늘 취임하시는 송영상 회장님은 여러 다른 클럽도 오래도록 이끌어 보시는 등 다방면에 유능하신 분으로 양평군호남향우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분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송영상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양평 호남향우회가 지역사회에 이루어 놓은 전통과 명예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임기 동안 양평지역사랑과 더불어 회원간 소통과 화합에 최대 역점을 두고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청년회와 여성회를 부활하여 활성화 시키고 상조회를 보강하여 애경사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향우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출범한 36대 회장단은 △ 회장 송영상 △ 수석부회장 정명환 △ 부회장 권양채(상조위원장), 강성기, 김대용, 김영후(청년회장) △ 감사 조양호, 김정화 △ 사무총장 문병길 △ 재무국장 이상우 △ 고문 천희일, 유석규, 김백순, 최재규, 김연수, 이중환, 신명일, 민장규, 장재윤, 정성환, 신성철, 한인상, 박순길 △ 이사 정성만, 선철규, 박은영ㄹ, 이경열, 최정임, 유미숙, 김재영, 황형인, 한이환, 김우현, 김동현, 정종성, 송형석, 김남희, 이진성으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 1981년 5월 25일 출발하여 41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양평호남향우회는 200여 명의 회원들이 회원간 유대강화와 친목을 도모하며 양평 호남인들의 결속과 화합을 다지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불우이웃돕기와 장학금 지급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평호남향우회 사무실은 양평읍 시민로 10, 4층에 소재하고 있으며, 회원 가입문의는 송영상 회장이나 문병길 사무총장에게 하면 된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ypsd11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