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고양시 시립 도서관이 오는 4월부터 ‘2022 어린이 독서클럽 시즌1’을 운영한다. 올해 어린이 독서클럽 시즌1은 고양시의 9개 시립도서관과 함께 학년별로 다양한 주제의 독서클럽을 진행한다.
어린이 독서클럽은 모두 온라인 실시간(Zoom)으로 진행되며 일부는 추후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전환될 수 있다.
지난해 진행됐던 2021 어린이 독서클럽에는 총 9개의 독서클럽에서 1529명의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으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참여 학생은 “혼자서는 읽기 어려웠던 책을 함께 읽고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라서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책이랑 말이랑(삼송도서관), 생각이 주렁주렁(백석도서관), 리딩 오케스트라(한뫼도서관) 등 3개가 운영된다. 저학년 독서클럽은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함께 읽으면 좋아(별꿈도서관), 같이 읽고 얘기해 봐요(행신어린이도서관), 나와 세상의 연결고리(풍동도서관), '생각이 쑥쑥! 이야기가 솔솔!'(가좌도서관) 등 4개가 운영된다. 중학년 독서클럽은 자신의 생각을 말해보고 다른 친구들의 의견도 들어보면서 생각의 힘을 길러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나눌수록 커지는 생각 보따리(화정어린이도서관), 오늘부터 북클럽(주엽어린이도서관) 등 2개가 운영된다. 고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심화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며 논리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어린이 독서클럽 시즌1의 신청일시는 각 도서관마다 다르며 고양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장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정명근 화성시장, 국무총리 권한대행 체제 대응 위한 긴급간부회의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2.15 22: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