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시흥시가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지속가능한 시흥형 평생학습 환경을 형성하는 온‧오프라인 학습공간 시흥시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의 명칭을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으로 확정했다.
시는 지난 1월부터 ‘교육도시 시흥’의 정체성과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개발에 힘써왔는데 내부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최종 결정했다.
‘쏙’은 ‘Siheung Study On·Offline Campus’의 이니셜로 ‘교육도시 시흥의 모든 교육 콘텐츠가 내 손안에 쏙! 다양하고 풍성한 교육 콘텐츠를 내 머릿속에 쏙!’ 들어온다는 의미를 담아, 단 한글자로도 시민이 쉽고 강하게 인식할 수 있게 했다.
BI 디자인은 ‘사람 人’과 ‘큰 大’로 형상화해 ‘사람을 크게 키우다’라는 성장의 의미를 표현했다. 또 힘차고 활기차게 나아가는 시민의 모습을 형상화해 시흥교육 플랫폼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시흥시 온라인 평생학습 플랫폼은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PC와 모바일로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쉽게 학습하고 실시간 화상학습, 사람도서관, 교육정보, 온라인 스튜디오 대관 등을 전 연령별‧계층별로 이용할 수 있는 소통‧참여형 학습플랫폼이다. 4월 말 일부 서비스 개시를 시작으로, 7월 말까지 플랫폼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쏙’을 통해 57만 시흥시민 누구나 교육 기회를 동등하게 누리며 이를 통해 더 나은 삶을 가져다주는 희망의 사다리가 구현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