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는 감사인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28일 서울역 코레일 회의실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기관별 감사업무 우수사례 발표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 경영 전략에 대해 이상철 부산대 교수의 특강과 ESG 경영 지원을 위한 활동 방안에 대한 자율토론 등을 실시했다.
이번 인천지역 감사기구협의회 워크숍은 한국환경공단, 인천항만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교통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8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지난 2020년 7월 인천지역 8개 공공기관은 감사 전문성을 제고하고 감사기구 간 교류를 통해 부패방지·청렴문화를 개선할 목적으로 협의회를 구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20년 7월 인천지역 8개 공공기관은 감사 전문성을 제고하고 감사기구 간 교류를 통해 부패방지·청렴문화를 개선할 목적으로 협의회를 구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인천교통공사 전상주 상임감사는 “금번 교육을 비롯해 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가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하여 인천지역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앞으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각 공공기관의 특성에 맞게 ESG 경영전략을 수립·실천하여 ESG 경영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킨텍스 ‘한국-인도 경제 협력 기폭제’ 대한민국산업전시회 개막
온라인 기사 ( 2024.11.22 1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