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5월 ‘이달의 새농민상’ 1부부 선정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농협중앙회가 선발·시상하는 5월 ‘이달의 새농민상’수상자로 우성호·성정임 부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밀양농협 조합원인 우성호(52)·성정임(50) 부부는 30년 동안 풋고추 시설재배(19,834㎡)를 통해 시설하우스 현대화와 스마트영농기법 도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밀양농협 ‘풋고추작목반’회원으로서 계통출하에 적극 참여해 공동출하·공동판매로 농업경영비를 절감하고 있으며, ‘수급안정사업’에 대한 지역농업인들의 사업 참여를 적극 독려하는 등 생산기반 안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귀농·귀촌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에 참여하는 관내 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활동과 더불어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농장을 실습장으로 제공하는 등 밀양지역 청년농업인 육성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온 공을 인정받아 ‘이달의 새농민’으로 선정됐다.
한편, ‘이달의 새농민상’은 농협중앙회에서 전국 최우수 선도 농축산인을 대상으로 매월 15~16부부를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제2회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배 ‘경남 유소년축구 페스티벌’ 성료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는 경남FC 유소년재단(이사장 박진관)과 함께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미래 한국축구를 이끌어갈 축구 꿈나무들의 축제인 ‘제2회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배 경남 유소년축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창원에서 제1회 대회를 개최하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이번 경남 유소년축구 페스티벌은 NH농협은행 경남본부 협찬, 경남FC 유소년축구재단이 주관한 가운데 경남의 40개 유소년축구 클럽이 참가하여 뜨거운 관심과 열기 속에 진행됐다.
첫째 날 NH농협은행 최영식 경남본부장, 경남FC 유소년재단 박진관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진행한 후 예선경기를 시작으로, 둘째 날 결승 토너먼트를 거쳐 치열한 경기를 펼친 끝에 '경남FC U12 A팀 (5~6학년부)', '경남 FC U12 A팀(4학년부)', '부산JS FC (3학년부)', '거제에이원 (1~2학년부)'가 각각 연령별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장을 찾은 학부모 사이에서는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가정의 달과 어린이 날을 앞둔 시점에 개최돼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좋은 선물이자 행복한 추억이 됐다는 의견이 나왔다.
박진관 이사장은 “경남의 축구 꿈나무들이 자신의 기량의 점검하고 축구에 대한 즐거움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작년에 이어 또다시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만들어 준 NH농협은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경남FC는 유소년축구 활성화에 더욱 매진하여 축구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식 본부장은 “코로나로 지치고 답답했던 우리 아이들이 축구를 매개체로 마음껏 웃고 달리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뭉클했다”며 “NH농협은행은 경남FC와 함께 도민과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감은 물론, 경남 유소년축구 저변 확대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웅동농협·함양산청축협·밀양농협 등 경남 19개 농·축협 ‘2022년도 상호금융대상 1분기 평가 ’ 최우수상 등 수상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022년도 상호금융대상 1분기 평가’에서 관내 19개 농·축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웅동농협(조합장 고신명)·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밀양농협(조합장 이성수)가 ‘최우수상’, 옥종농협(조합장 정명화)·웅천농협(조합장 김종천)·진해농협(조합장 배상오)·고성동부농협(조합장 장영국)·동고성농협(조합장 최낙문)·삼칠농협(조합장 신대운)이 ‘우수상’, 의령농협(조합장 김용구)· 지곡농협(조합장 노병국)·동읍농협(조합장 이상득)·부산우유농협(조합장 강래수)·이방농협(조합장 공정표)·창선농협(조합장 박세봉)·동창원농협 (조합장 황성보)·창원시축산농협(조합장 남상호)·진동농협(조합장 서정태)·진주원예농협(조합장 강복원)이 ‘장려상’ 등이다.
상호금융대상평가는 전국 농·축협의 금융사업 경쟁력 향상 및 경영내실화 도모를 위해 신용사업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농·축협을 선정, 시상하고 있는 상호금융부문 최고의 수상제도다.
김주양 본부장은 “어려운 사업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해 수상의 영광을 안으신 농·축협의 조합장 및 임직원분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드리며, 농·축협을 믿고 성원해주신 농업인과 경남도민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도시공사 사장에 신창호 전 디지털경제실장 임명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5 1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