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국내 기업 유럽 진출 지원 위한 부산항-유럽 물류 세미나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국내 기업들의 유럽 진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오는 14일 서울에서 부산항–유럽 물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세미나는 유럽에 진출했거나 진출을 준비 중인 국내 화주 및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방역 수칙에 근거해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항만공사가 주관하며 KOTRA 및 네덜란드국제물류협회, 로테르담항만공사, 스키폴국제공항이 발표자로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내용은 △부산항만공사 유럽 물류사업 소개(네덜란드, 스페인) △KOTRA 해외 공동물류센터 사업 소개 △(패널토론) 유럽으로 가는 최적의 관문, 네덜란드 – 사례로 알아보는 유럽진출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BPA는 이번 세미나에서 올해 1월부터 운영을 개시한 로테르담 물류센터와 올해 6월에 개장한 바르셀로나 물류센터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은 BPA 홈페이지의 배너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외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2022년 부산항 해외판로개척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장인화)와 함께 ‘부산항 해외판로개척 지원사업’을 시행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세계 각국의 검역 및 출입국심사 강화로 해외영업에 큰 어려움을 겪는 중소 수출기업들이 외국 바이어와 직접 접촉 없이도 홍보·마케팅 등을 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BPA는 2020년부터 부산상공회의소와 협업해 ‘수출 준비-바이어 발굴-계약 진행’ 수출 마케팅 활동 전 단계에 걸쳐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세부 사업은 △홍보물 제작 △해외지사화사업 지원 △해외규격인증 및 시험분석비 지원 △해외 바이어 발굴 △수출서류 발급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통·번역, △물류비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원 대상은 부산항 이용실적이 있는 부산·경남지역의 중소기업이다. 참여희망 기업은 6월 7일부터 15일까지 BPA 홈페이지의 ‘사회적가치’→‘동반성장’→‘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준석 BPA 사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판로개척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이번 지원사업이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에 촉진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기술보호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기술탈취 근절과 중소기업의 핵심역량 보호를 위해 ‘기술보호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핵심 기술자료를 보유하고, 기술보호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부산항만공사 담당자에게 신청 후, 기술보호울타리 내 △기술보호 전문가 현장자문 △내부정보유출방지서비스 △악성코드·랜섬웨어 탐지 서비스 중 희망하는 사업에 참여하면 된다.
10월 말에 사업참여를 완료한 기업에 기술임치 비용 3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술자료 임치’란 기업의 핵심기술자료 및 영업비밀을 신뢰성 있는 제3의 기관에 안전하게 보관해 기술보호 및 개발사실을 입증하는 제도다.
임치된 기술은 ‘상생협력법 제24조의3 제2항’에 의거해 법정 추정력이 부여되고 소송에서 유리한 증거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술자료 탈취행위를 근절하고 퇴직자로 인한 기술유출에도 법적 대응이 용이하다.
공모기간은 6월 7일부터 20일까지다. 참여희망기업은 상생누리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제반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BPA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ESG경영실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강준석 BPA 사장은 “정부지원 사업 참여 및 기술자료 임치 지원을 통해 기술경쟁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핵심 기술자료를 체계적으로 보호해 기술기반의 상생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