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공원지역 25일부터 전면개방, 사계절 썰매장 무료이용권 제공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 휴장했던 공원지역을 오는 25일부터 전면개방하고 유원시설을 운영 재개한다고 밝혔다. △사계절 썰매장인 슬레드힐 △투어버스를 타고 경마공원을 둘러보는 렛츠런투어 △어린이 승마체험 포니승마장 등을 포함한 유원시설 운영이 재개된다.
25일과 26일 이틀 동안은 아동을 동반한 가족고객에게 유원시설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슬레드힐 무료이용권(2천원 상당)을 제공한다. 아동 1명당 무료이용권 1장이 제공되며 1장으로 최대 3회 탑승이 가능하다. 무료이용권은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경마공원 중문 입구에서 받을 수 있으며 당일 사용하지 않더라도 추후 언제든지 사용가능하다.
부산경남경마공원 이용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입장료는 2천원이며(카드불가) 미성년자(19세 이하)는 무료입장이다. 저렴한 금액으로 다양한 유원시설을 즐길 수 있어 지역 대표 가족공원으로 인기가 많다. 대표 유원시설 4가지를 소개한다.
썰매(Sled) 언덕(Hill)이라는 뜻의 슬레드힐. 총길이 90m, 폭 11.5m, 경사도 평균 16도의 대형 썰매장이다. 초등학생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며 성인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110cm 이하 아동의 경우 보호자가 동반 탑승할 시에만 이용 가능하며, 이 경우 보호자는 별도 이용권은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토요일과 일요일만 운영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요금 은 2천원이다.
6세 이상 13세 이하, 키 100cm 이상 어린이 대상으로 운영되는 승마체험 프로그램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승마체험을 하며 추억사진도 남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경주마인 서러브레드 종이 아닌 몸집이 작고 온순한 한라마 또는 집시콕 종에 기승한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해 체험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11시부터 17시까지다. 금요일과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요금은 2천원이다.
한번에 80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점핑 놀이기구. 특수 재질의 고무 놀이터 위에서 맘껏 뛰놀 수 있다. 푹신한 고무 덕분에 넘어져도 부상 위험이 적다. 키 100cm 이상인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다. 토·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동하절기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이용요금은 무료다.
동물병원, 말 수영장, 승용마사 등 경마공원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말이 살고 있는 마사에서 말을 가까이 보는 것은 물론 경주마들이 진료 받는 모습, 수영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토·일요일 하루 4회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 운영한다. 1회당 약 50분 정도 소요되며 회차 별 최대 20명까지 선착순으로 이용 가능하다. 요금은 2천원이다.
7~8월 야간경마 기간 동안에는 공원 및 유원시설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부산연제지사, 연제구 지역아동센터에 기부금 전달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지사장 배기한)는 지난 9일 연제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원지역아동센터에 컴퓨터 구입 등을 위한 150만원의 기부금을 지원했다.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는 지난 5월 연제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기부사업을 공모, 기부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부금 지원을 결정했다.
배기한 지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금을 지원을 결정했으며, 아이들이 항상 밝게 지내길 바란다”며 기부금 전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국마사회 부산연제지사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대학교수 등 전문가 자문을 거쳐 총 6,800만 원 이상을 연제구 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는 등 매년 꾸준히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다.
#부산동구지사, ‘도시재생마을(산복도로) 노인 일자리창출 사업’에 7백만원 쾌척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는 9일 부산시 관내(동구) ‘도시재생마을(산복도로) 빌리지 가이드 노인 일자리창출 사업’ 후원금으로 700만원을 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동구종합사회복지관 김성용 관장,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이중근지사장, 부산동구청 노영인도시전략재생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이뤄졌다.
이번 후원금은 부산동구 도시재생마을의 숨어있는 체험자원과 탐방코스를 연계해 다양한 계층의 방문유도 및 산복도로 가치 재생산을 통해 어르신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이중근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확대하고 함께 잘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