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양파 수확기 맞은 농촌 찾아 일손돕기 전개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6일 양파 수확철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의령군 봉수면 방계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에는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 최영식 영업본부장, 류승완 경남노조위원장, 농협의령군지부 신해근 지부장, 동부농협 전상곤 조합장, 의령교육지원청 한금조 교육장 등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해 양파 수확작업에 구슬땀을 흘렀다.
의령교육지원청과 경남농협 노사 공동으로 진행된 농촌일손돕기는 마늘·양파 수확기 인건비 상승과 인력 수급에 고통을 겪는 지역농가의 어려움을 덜어 주고자 도농교류 차원에서 실시하여 뙤약볕 양파밭에서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특히 이날은 ‘노사가 함께하는 농사랑 밥차’ 지원을 통해 영농철 바쁜 농업인들을 위해 노사가 함께 영농현장에 중식을 제공하며 농업인의 수고를 덜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끔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노사가 함께하는 농사랑 밥차’ 지원은 2020년 시작된 경남농협만의 특색사업으로 농번기 농업인들로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남농협은 앞으로도 계속 농업인의 복지를 위해 농사랑 밥차를 지원할 계획이다.
류승완 경남노조위원장은 “우리 경남농협 노조원이 양파밭에서 흘린 땀방울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희망찬 농촌의 밑거름이 될수 있기를 기대한다. 가치있는 농촌봉사활동에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경남농협 노사와 의령교육지원청 직원들과 함께 일손돕기를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수확기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농업인을 위해 최우선으로 농협이 두팔을 걷어부쳐 일손지원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LG세이커스 농구단과 함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농산물 나눔행사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에서 프로농구단 LG 세이커스(대표이사 김인석)와 ‘승리경기 적립 농산물 나눔행사’를 갖고 농업·농촌 발전과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나눔 행사에는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과 LG 세이커스 농구단의 한상욱 단장, 이재도·이승우 선수가 참석해 승리경기에 적립된 농산물 120박스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본부(본부장 박원규)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지난해 10월 경남농협과 LG 세이커스의 상생협약에 따른 것으로 2021~2022시즌 54경기 중 승리 경기(24경기)에 대해 적립된 농산물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에 전달했으며, 향후 더 많은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것을 약속했다.
LG 세이커스 한상욱 단장은 “경남을 대표하는 경남농협과 구단이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창원시민과 나아가 경남도민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경남농산물 홍보와 소비촉진,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2022 큐마학습회’ 토론회 개최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6일과 17일 이틀간 경주시 보문로에 위치한 농협경주교육원에서 큐마 회원 22명이 모여 현장 마케팅 효율성 제고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큐마학습회는 경남 관내 농축협 직원 중 마케팅 우수 직원 중심의 학습조직으로 직원들의 마케팅 추진 자발적 동기부여와 마케팅 리더 육성을 위한 경남농협만의 우수 직원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농협생명 마케팅전략부문 강사를 초청해 법인 컨설팅 핵심 전략에 대한 특강, 실전 마케팅 노하우 공유 및 마케팅기법 향상을 위한 조별 브레인스토밍 등으로 진행됐다.
경남농협 조근수 부본부장이 현장에 참석해 직원들의 열정적인 발표에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조근수 부본부장은 “우수 활동 직원의 사기진작과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경남상호금융 마케팅 경쟁력 강화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