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7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 포카치아, 바게트 달인이 출연한다.
웰빙 빵 열풍을 타고 각광받기 시작한 사워도우. 발효 시간은 길지만 특유의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 때문에 빵 덕후들의 마음을 빼앗은 사워도우 반죽으로 빵을 만드는 곳이 있다.
방배동 골목 깊숙이 숨어 있는 달인의 빵집이다. 이른 새벽부터 손수 반죽하고 발효해서 정성스럽게 만들어 내는 포카치아와 바게트다. 든든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고 한다.
특히 쫄깃한 포카치아를 찍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수프는 이곳의 별미다. 캐나다에서 쌓아온 제빵 실력을 한국에서 마음껏 펼치고 있는 선지훈(38) 달인의 정성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인생 사워도우를 만나본다.
이어 일본식 삼각 김밥 달인이 만나기 위해 도쿄 오츠카 역으로 향한다.
분주한 거리를 걷다 보면 놀랄 정도로 줄이 늘어선 한 노포를 만날 수 있는.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늘 붐빈다는 이곳의 정체는 일본식 삼각 김밥인 오니기리 가게다.
니가타현의 고급 쌀, 오키나와 고급 소금을 사용하고 취향 따라 선택할 수 있게 약 50여 가지의 속 재료를 준비하는 오니기리의 천국이 펼쳐진다.
하지만 이 오니기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이가 따로 있으니 빠르고 절도 있는 손목 스냅으로 밥의 모양을 잡고 김을 싸는 코시베 츠토무(60) 달인이다.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그의 손놀림에 일본에서는 '오니기리 장인'이라 부른다는데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놀라운 일본식 삼각 김밥의 기술을 소개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프리다이빙 달인, 탈모 샴푸 개발의 달인이 출연한다.
이민재 기자 ilyoon@ilyo.co.kr
‘냉부해’도 되살린 ‘흑백요리사’…다시 시작된 셰프테이너 전성시대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