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홍태용 시장, 코스트코 개점일 교통상황 점검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난 25일 오후 코스트코 김해점 개점 현장을 찾아 교통상황을 확인했다. 홍 시장은 일주일 전인 지난 18일에도 이곳을 찾아 주변 도로 교통안전대책을 점검했다.
개점일 현장에서 홍 시장은 “개점 초기 많은 차량이 몰릴 것에 대비해 안전대책에 철저를 기하라”고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김해시는 개점 초기 교통 문제에 즉시 대응하기 위해 교통대책TF를 운영하고 있다. 교통대책TF는 시장을 단장으로 교통정책과, 도로과 등 5개 부서 10명으로 구성돼 개장 초기 교통 혼잡 해소를 위한 분야별 임무를 수행 중이다.
현재 시는 개점 후 나타날 각종 교통문제 파악을 위해 주요 교차로와 사업장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병목 구간에 안전요원을 배치해 차량을 유도하는 것을 비롯해 신호등 주기 조정, 도로·교통안전시설물 개설·보완 등 지속적인 교통소통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자살예방의 날 맞아 정신건강증진 포럼 등 진행
김해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자살예방 인식 개선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해시보건소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9월 16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UCC대회 시상 및 정신건강증진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중·장년층의 자살예방을 주제로 우석대학교 간호학과 이수정 교수를 좌장으로 하며, 중장년층 우울증 극복방법, 위기극복을 위한 고용정책 안내, 자살 인식개선을 위한 언론의 역할 논의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에서 QR코드를 통해 사전접수하거나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밖에도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캠페인(프리미엄롯데아울렛광장),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우울증에 대한 궁금증 교육 등 지역 주민들이 생명 존중 메시지를 함께 생각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을 진행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자살 예방의 날 기념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재)김해문화재단 제2기 주니어보드 출범
(재)김해문화재단에서 제2기 주니어보드가 출범해 지난 25일 오전 10시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첫 정례회가 개최됐다. 새롭게 출범한 2기 주니어보드 회원은 재단 20~30대 직원을 대상으로 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2년간 주니어보드 회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주니어보드’는 현장의 젊고 참신한 직원들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경영 참여 방식으로 이끌어내어 조직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 넣고 건강한 조직문화 개선을 이끌기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2기 주니어보드는 1기 운영결과 문제점 보완 및 환류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과 구성원 간의 진솔하고 창의적인 목소리를 통해 세대와 직급을 넘어서고 개개인의 가치를 인정하는 ‘다양성과 포용성(D&I)’의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5일 주니어보드 정례 회의에서는 새로운 의장 선출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ESG 경영 과제 발굴, 경영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 참여 회원 간 자유로운 의견 교환 시간을 가졌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