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관광기념품점 새단장 기념 특별이벤트 진행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창원컨벤션센터 1층에 위치한 경남관광기념품점의 매장 입구를 새단장하고 사은품 증정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남관광기념품점은 경남도의 우수한 관광기념품과 특산품 1,200여 개를 전시·판매하는 대표시설이라는 명성에 맞춰 매장 입구의 노후화된 기존 시설을 철거하고 홍보용 고화질 패널, LED 조명간판 등을 설치하여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로 새단장했다.
새롭게 출발하는 기념이벤트로 구매고객과 구매후기 작성 또는 사회관계망(SNS) 인증샷을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행사기간은 10월 17일부터 11월 15일까지 30일간이다.
이번 이벤트는 3만 원, 7만 원, 10만 원 등 특정금액 이상 상품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구매금액의 최대 30%에 상당하는 가격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특히 1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전자레인지를 증정한다.
아울러 선착순 1,000명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 플레이스 후기 등록 시 장바구니를 제공하며, 새롭게 바뀐 기념품점의 입구에서 인증사진을 촬영해 사회관계망(SNS)에 올리면, 우수 인증샷을 선발하여 치킨세트 기프트콘도 제공한다.
경남도 강승제 관광진흥과장은 “기념품점 입구 새단장에 맞춰 많은 고객들에게 실속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도민의 관심에 부응할 수 있는 기념품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남문화예술회관, 음악극 ‘정조와 햄릿’ 개최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은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과 22일 오후 3시 대공연장에서 음악극, ‘정조와 햄릿’을 개최한다.
음악극 ‘정조와 햄릿’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세종시문화재단, 당진문화재단,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우수공연 지역 공동 유통을 위한 협약 사업’으로 추진되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정조와 햄릿이라는 두 인물을 중심으로, 오롯이 자신으로 존재하지 못하고, 시간 속에 얼어버린 여덟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다. 아버지의 죽음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정조와 햄릿, 그리고 주변 인물 간의 갈등 속에서 그려진 섬세한 심리묘사가 압권이다.
독보적인 창작음악을 선보이는 상자루(타악기장·구 권효창, 아쟁·양금 남성훈, 작곡·기타 조성윤)의 음악은 시종일관 무대 전면을 아우르며, 극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간다.
상자루는 인물들의 번민과 갈등을 그들의 손바닥 위에 올려놓은 듯 연주하면서도, 장난스럽고 위트있게 이 비극에 동참한다. 세상이 끝날 것만 같은 슬픔도 마치 별것 아니라는 듯, 그들은 비극조차 쥐락펴락하며 관객을 압도한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상자루의 음악을 바탕으로, 배우들의 연기와 무용이 한데 어우러져,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극을 선사할 것”이라며 “여기에 미디어아트와 군무 등이 더해져 고전과 현대가 융합되는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2022 문화공간활용 전통사업’으로 진행되는 공연으로, 경남문화예술회관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음악극 ‘정조와 햄릿’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와 경남문화예술회관 누리집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함께, 웃음피는 행복한 경남’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 개최
경상남도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거창 창포원에서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를 개최한다.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는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도민 누구나 참여해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다함께 참여하는 주민자치, 웃음피는 행복한 경남!’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개막식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리 동네 주민자치 이야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16팀), △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회(100여점)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부스 운영(30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개막식은 오는 19일 오전 11시에 거창 창포원 문화광장에서 열리며, 풍물놀이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 수여, 주민자치 염원 퍼포먼스 등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돼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와 경상남도 주민자치회 유튜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