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 성료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지난 20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고객과 시민 5200여 명을 초청해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기원, 부산시민과 하나 되는 BNK부산은행 콘서트’를 개최했다.
부산은행은 2007년 창립 40주년을 시작으로 매년 고객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고, 코로나19로 중단된 후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방침에 따라 3년 만에 재개했다.
오후 3시와 7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음악회는 이승철, 송가인, 박창근, 양수경, 포레스텔라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무대로 구성돼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공연 중간에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각종 이벤트도 진행했다.
시민과 고객들의 유치 염원 메시지를 추첨을 통해 발표하고 당첨자에게는 ‘목적을 향하게 해주는 보석’을 뜻하는 ‘아이올라이트 팬던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등 엑스포 유치 열기를 끌어올렸다.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3년만에 개최되는 음악회인 만큼 고객과 시민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음악회로 준비했다”며 “부산은행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 공연의 지속적인 개최는 물론,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2030부산월드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디지털바우처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지역경제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월 11일까지 ‘디지털바우처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디지털바우처’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지갑으로 결제, 송금, 수당관리 등 분산돼있는 지급수단을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다.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아이폰)를 통해 앱(App)을 설치할 수 있다.
이벤트는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농협카드, 하나카드, 코나아이카드 제외) 해당 고객이 이벤트기간 중 ‘디지털바우처’에 신규 가입하면 자동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고객 선착순 8000명에게 동백전 캐시백 2000원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80명에게는 동백전 캐시백 최대 5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30일에 실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김상환 디지털신사업팀장은 “부산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서 디지털 신기술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