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사진학과, 제34회 졸업 전람회 ‘MESSAGE 전’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예술종합대학 사진학과(학과장 이재구 교수)는 제34회 졸업 전람회 ‘MESSAGE 전’을 오는 10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부산 남구 대연동 경성대학교 ‘제1미술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학과 졸업 전람회는 4학년 예비 졸업생 23명이 광고·인물 패션 사진, 순수사진, 디지털 이미징, 포토저널리즘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연구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사진 창작 작품 총 111여 점의 사진과 2개의 영상을 선보인다. 이번 졸업 전람회는 온라인 전시와 함께 동시 진행되며, 작품은 인터넷 주소를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경성대학교 사진학과는 지난 1984년 시작해 올해로 38년을 맞이한다. 국내에서 두 번째 오랜 역사를 가진 대학사진 교육기관으로 부산·울산·경남권의 유일한 사진학과다.
#국제학생지원팀 김유정 팀장, 부산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국제처 국제학생지원팀 김유정 팀장이 10월 21일 부산광역시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이번 감사장은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평소 경찰 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에 감사하고자 수여됐다. 김유정 팀장은 외국인 유학생 안전 관리와 관련한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공로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치안 의식 확립과 K-치안의 우수성 및 치안 한류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감사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성대 국제학생지원팀 김유정 팀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유학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경성대학교와 부산경찰청 및 부산남부경찰서는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의 안전관리 및 범죄 예방을 위해 대학과 경찰이 치안 현안을 함께 고민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 국내 정착을 지원하고, 치안 협력의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성대학교에는 총 53개국의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 1,200명 이상이 재학 중이며, 이 중 학위과정은 1,100명이 넘어 명실상부 ‘글로벌 대학’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도시공사 사장에 신창호 전 디지털경제실장 임명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5 1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