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 “700만원 장학금·200만원 성금 기탁”
이날 정기총회는 식전행사로 경기소리보존회양평군지부 경기민요 공연과 용문고 학생들의 댄스공연이 펼쳐졌으며, 개식통고, 국민의례,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 감사패 전달, 성금 기탁, 장학증서 수여, 동영상 시청에 이어 총회 순으로 개최됐다. 정기총회는 2022년도 사업실적 및 감사보고,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 세출예산안 의결과 감사를 선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용문중·고등학교 학생 14명에게 각 50만 원씩 7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통 큰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사랑의 연탄 모으기 성금으로 2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최성현 협의회장과 신금교 면부녀회장은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지도자 부녀회장님들이 많은 활동을 펼쳤기에 오늘 용문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과 사랑의 연탄 모으기 성금을 기탁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 지도자 부녀회장님들이 틈틈이 모아왔던 헌옷·공병·고철과 전·후반기 수집한 폐비닐을 판매한 땀방울 맺힌 수익금으로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2023년에는 인재양성장학금을 더많이 확보해 더많은 인재를 양성하는데 밀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가 계절근로자 MOU관계로 캄보디아로 출국해 김영태 양평부군수가 참석했으며, 양평군의회 윤순옥 의장과 이혜원 경기도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용문농업협동조합(조합장 강성욱) 표창과 용문새마을금고(이사장 신금철)의 봉사 표창 수여식이 처음으로 열려 눈길을 끌었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ypsd11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