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터마이징 형태로 고객 니즈 파악에 집중
신구멍가게24는 지난해까지 전국 가맹점 네트워크 200호점 달성(서울 포함 강원지역 원주·속초·강릉 등, 경상권 포항·거제·통영 등, 전라권 광양·최남단 여수까지, 충청권 대전·아산 등, 경기 수원·용인·광교·평택·의정부 파주 외곽지역까지) 및 물류 배송까지 책임을 져 워라벨 업종의 잔잔한 파란을 일으켰다.
특히 신구멍가게24는 아이스크림이라는 훌륭한 수요품목의 한계점인 반짝 유행을 극복할 10여 가지 국민 간식류(치킨, 피자, 만두, 햄버거, 마카롱, 주먹밥, 샌드위치, 핫도그 등)를 마련, 사계절 꾸준한 안정적인 수익 보장으로 예비 창업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에 신구멍가게24는 시즌2의 일환으로 무인편의점+라면카페, 즉 식사(라면)와 커피(음료)를 한자리에서 해결하는 경쟁력으로 중무장해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 신구멍가게24는 지난해 12월부터 최근(2023년 2월10일 현재)까지 신규 오픈한 매장 중 송파시그니처점·창동푸르지오점·통영죽림점·청주에듀포레점·포항효성점·송산그린시티점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라면카페와 편의점을 접목시키며 시너지효과가 커. 실제 매장 주변 근교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구멍가게24 관계자는 “저희 신구멍가게24는 입지여건과 기호에 맞춘 주문제작(커스터마이징)으로 고객(예비 창업주)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며 “신구멍가게24의 경우 각각의 매장들의 입지여건과 소비자인 예비 창업주의 기호에 맞춘 이른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충분한 상담으로 매장의 변화를 줄 뿐 아니라,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써는 등 상품과 인테리어 모두에서 고 퀄리티를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